Project Description

post_title_img
○ 전시일정 : 2016 년 3월 24일 (목) – 4월 15일 (금)
○ 전시오프닝리셉션 : 2016년 3월 24일 (목) PM: 5:00 ~
○ 작가명 : 이인진 ( Lee In Chin )
○ 장소 :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37 (청담동 92-18)T. 02-541-8484 / F. 02-549-8484]
○ 전시형태 : 개인전

조은숙갤러리에서는 이인진 도자의 물레 성형의 항아리와 접시 등 기(器)의 형태를 만들고 장작 가마에서 무유소성으로 제작된 작품을 볼 수 있다. 불길과 나뭇재의 날림에 따라 다양한 표정을 지니며 이것은 인공적이 아닌 자연의 섭리를 추구하는 예술임을 확인시키고 새로운 조형언어인 <집적> 작업을 통해 공간을 조형화시키고 확장해 나가려 한다. 나아가 변화된 공간 속에 그의 도자들이 고유의 독자적 형과 색에 깊이를 상실하지 않고 감상자와 교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특히 주목되는 것은 다양한 형태의 도자가 고가구나 탁자, 책장과 철망처럼 고정된 망에 설치되고, 벽면과 바닥 등 놓이면서 공간 전체가 하나의 작품으로 변모하는 점이다.
이인진의 <집적>은 오히려 기물의 독립적 존재감과 생명감을 강조한다. 작가의 의지 표명으로 이들 개체는 흙과 불이 만들어내는 원초적 예술성을 간직하면서 공간을 장식화하고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그의 기물들이 보여주는 단순과 소박한 형태, 그리고 장작 가마의 무유소성에 의한 자연의 색채가 오히려 미감을 극대화 시켜 나가면서 <집적>은 도자예술의 새로운 환경 창조라는 과제를 던지고 있다. 오는 3월24일부터 4월15일까지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